뉴스홈 정책
         기사목록

Eco Expo Asia, 새로운 테마로 개최

, “저탄소 미래를 위한 환경오염 감소 및 환경보존”이라는 새로운 테마를 바탕으로 개최될 예정

편집부 기자    

 
환경보호 산업 내 선두 무역 박람회인 Eco Expo Asia, “저탄소 미래를 위한 환경오염 감소 및 환경보존”이라는 새로운 테마를 바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.

본 전시회는 메쎄 프랑크푸르트 홍콩지사 및 홍콩무역발전국(HKTDC)이 홍콩 특별행정구 환경국과 공동으로 주최하며 제 13 회째를 맞아 2018 년 10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다. 2017 년 전시회에서는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 14,000 여명 이상의 참관객, 총 18 개국 335 개의 참가업체를 유치했으며 16 개의 국제관 및 홍콩관이 형성되었다.

홍콩 특별행정구 환경국은 ‘도시 고형폐기물 처리 방안 2019’를 발표하며 홍콩 내 폐기물 배출 감소 및 폐기물 관리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 이러한 정부 정책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올해 전시회는 “저탄소 미래를 위한 환경오염 감소 및 환경보존”이라는 새로운 테마를 채택했다. 전시주최자는 새로운 테마를 통해 현재 긴급하게 다루어져야 할 환경 문제에 대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전 세계적으로 기술 및 솔루션 교환이 촉진되길 희망한다.

폐기물 관리와 관련하여, 최근 들어 재활용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. 올해부터 중국 정부가 재활용품 수입 규제를 강화하면서 홍콩 등 많은 국가들에서 대응 전략 수립을 필요로 하고 있다. 현지 재활용 산업을 부흥시키기 위해 250 만 달러(USD) 이상의 리사이클링 펀드(Recycling Fund)가 지원된다.

중국 정부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태환경부 출범을 비롯하여 많은 정책을 시행 중이다. 예를 들어, 매일 6 천만 개의 플라스틱 박스를 배출하는 온라인 음식배달 서비스를 포함하여 해결방안이 시급히 필요한 환경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룬다. 신규 정책을 도입하고 환경 분야에서 개혁이 추진되면서 홍콩 및 인근 지역 내에서 투자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.

새로운 혁신 및 글로벌 솔루션과 함께 돌아온 국제관

홍콩은 국제적인 명성과 함께 글로벌 허브로 인정받고 있어 아시아에서 비즈니스를 확대하려는 세계적인 선두 기업들에게는 매력적으로 어필되고 있다. Eco Expo Asia 의 국제관 및 참관단은 국제적인 전시회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.

캐나다관은 올해로 4 회째 형성된다. 캐나다 온타리오 국제통상부가 주홍콩 캐나다 총영사관과 함께 주최하며 물 분야 및 폐기물 분야에 집중된 최첨단 솔루션을 선보인다.

Eco Expo Asia 는 참가업체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. 요나단 구르(Jonathan Gur), ION Enterprises 대표는 전시회에 계속 참가하는 이유를 설명하며 “작년 전시기간 동안 자사의 시스템을 잘 이해하는 산업전문가와 미팅을 진행했다. 참가업체와 적합한 바이어를 연결해주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때 해당 전시회는 가치 있는 무역 전시회로 평가 받는다. 홍콩을 아시아시장 진출을 위한 관문으로 여기고 있으며 현지 업체들과의 미팅에 만족을 표한다. 2018 년 전시회에도 재 참가할 계획이다”라고 전했다.

올해 전시회에는 거대 단일 경제권인 웨강아오 대만구(Greater Bay Area) 활성화의 일환으로 중국관이 다시 형성된다.

홍콩, 저탄소 도시로 구현

홍콩 환경보호부는 Eco Expo Asia 에서 처음으로 타 정부부처와 협력하여 공동관을 운영한다. 가장 큰 규모의 면적에서 공동관을 구성하여 홍콩을 저탄소 도시로 구현하기 위한 현지 정부의 노력을 보여주며 현재 실행 중인 환경보호 프로젝트 및 준비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한다.

홍콩 환경보호 산업 내 선두 기업도 올해 전시회에 참가한다.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Baguio Green Group Ltd, China Energy Conservation and Environmental Protection (Hong Kong) Investment Co Ltd, SUEZ NWS Ltd 등이 포함된다.

아시아 내 환경 보호를 위한 선두 무역 박람회로 인정 받는 Eco Expo Asia에서는 친환경 빌딩 및 에너지 효율성, 친환경 교통수단, 수처리, 품질관리 등을 포함하여 폭 넓은 환경 제품 군이 다루어진다. 작년의 성공을 이어 스타트업 존도 다시 형성된다. 해당 존에서는 친환경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와 연결해주고 있다.

Eco Expo Asia 는 홍콩 AsiaWorld-Expo에서 2018년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. 더 자세한 정보는 ecoexpo@hongkong.messefrankfurt.com 또는 exhibitions@hktdc.org 로 문의하거나 www.ecoexpoasia.com 를 방문하면 된다.


메쎄 프랑크푸르트 소개
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자체 박람회장을 갖춘 세계 최대의 무역 박람회, 회의 및 행사 주최자입니다. 전세계 30 개 지역에 2 천 4 백 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연간 6 억 6 천 9 백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. 관련 산업분야 및 국제적인 세일즈 네트워크를 갖춘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고객의 비즈니스 이익을 효과적으로 고려하여 운영합니다. 메쎄 프랑크푸르트의 현장 및 온라인 서비스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통해, 전세계 고객들은 이벤트 계획, 조직 및 운영 시에 일관된 높은 품질과 유연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.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또한 전시장 임대, 무역 박람회 주최 및 마케팅, 인력 및 식음료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프랑크푸르트 시(市)가 지분의 60%, 헤센 주(州)가 40%를 소유하고 있습니다.
다음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
www.messefrankfurt.com I www.congressfrankfurt.de I www.festhalle.de

홍콩무역발전국 소개
홍콩무역발전국(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, HKTDC)은 1966 년에 설립된 이래
홍콩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헌신하고 있다. 중국에 소재한 13 개의 사무소를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40 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홍콩을 플랫폼으로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전 세계와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. 50 년 이상의 경험을 토대로 홍콩무역발전국은 국제 전시회, 컨퍼런스, 비즈니스 미션을 주최하며 기업, 특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및 국제 시장 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한편 무역 출판물, 리서치 보고서 및 미디어룸을 포함한 디지털채널을 제공하고 있다. www.hktdc.com/aboutus 을 방문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.

키워드:

기사입력:2018-07-10 오전 10:49:02

편집부 기자 [envtimes@naver.com] [저작권자(c)환경타임즈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]

  환경타임즈 회사소개 | 광고안내 | 기사제보 | 제휴안내 | 고객센터 | 개인정보취급방침 | 저작권 규약 | 사이트맵 |
  03908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1654번지 (월드컵북로 375) DMC이안상암 1단지 1007호 환경타임즈 TEL: (02) 2281-4114 ,793-8114 | FAX: (02) 2281-8131 envtimes@naver.com
  Copyright ⓒ 환경타임즈.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: 환경산업정보,식품의약저널,물환경관리연구소